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지식재산 보유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맞손
상태바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지식재산 보유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세종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모습.
5월 9일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세종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모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장(지부장 박준환)은 세종신용보증재단과 9일 세종신용보증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신용보증재단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신용보증을 통해 기업들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는 발명과 특허를 촉진하고 발명인들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세종신용보증재단 김효명 이사장, 이성락 경영전략부장, 김재도 보증사업부장 한국발명진흥회 박준환 세종지부장 및 전문컨설턴트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식재산 분야에서 협력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보증상품 개발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창업 활성화 지원 △지식재산 보유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예비)창업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정책 개발 등 세종지역 지식재산 기반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발명진흥회 박준환 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해 협력하고 이를 통해 지식재산 분야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