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 상호협력 MOU 체결
상태바
중랑구-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 상호협력 MOU 체결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07일 19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창업중심지로 한발 더 가까이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는 7일 오후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서울도시주택공사 김세용 사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도시주택공사(SH)와 중랑창업지원센터 조성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기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와 SH공사가 체결한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 시행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정보공유와 시행방안 협의, 창업지원시설 등 공공시설 예산 확보에 수반되는 제반 업무 협력, 주변 지역의 민원 예방 및 해소 방안 수립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중랑구와 SH공사가 공동으로 응모하고 7월에 국토교통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사업지로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 예정지(신내동 195-1)가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더 가까워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은 중랑구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라며, "중랑창업지원센터가 서울 동북권 혁신 창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2년 착공하여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중랑구와 SH공사가 공동 시행하며, 중랑구가 부지 제공 및 창업지원센터 건립비를 부담하고, SH가 사업시행과 주택건설비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연면적 18,115㎡, 지하 3층~지상 11층 규모의 창업복합시설로, 창업지원 플랫폼의 창업지원센터와 114호 규모의 창업지원주택을 중심으로 창업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