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마스크 착용으로 안전도 함께 착용하세요"
상태바
중랑구, "마스크 착용으로 안전도 함께 착용하세요"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31일 20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카드, 전단지, 안내방송 등 홍보수단 총 동원 마스크 착용으로 안전 지키기 나서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지난 28일 관내 의료기관의 코호트 격리, 재 확산 위기 대응 등과 관련해 구민 불안해소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직접 대 구민 담화문을 발표, 구의 조치사항 등 세부적인 내용을 중랑구민에게 알렸다.

유튜브에 게시한 담화문 영상은 2,405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 댓글 게시가 이어질 만큼 중랑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9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과 관련, 중랑구청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게시해 중랑구민이 동참하기를 당부했다.

불안한 일상 속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코로나19로 인한 안전 지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 것을 감안,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집중 홍보로 중랑구민 안전 지키기에 나섰다. 

중화역 사거리 등 지역 내 주요 사거리 50개소에 플래카드를 게첨 하는 것은 물론, 46대의 행정차량에도 플래카드를 상시 부착 운행하여 홍보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공공시설 등 11,463개소를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안내문 13,500장을 배부 부착한다. 특히 엘리베이터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화는 자제해 줄 것과 함께 실내에서도 취식을 제외하고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자칫 지나치기 쉬운 일상 속 마스크 착용을 꼼꼼히 당부했다. 

아파트를 대상으로 안내방송도 진행한다. 지역 내 153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관리사무소와 협의하여 표준 방송 문안을 제공하고 1일 1회 이상 아파트 내 방송을 실시하도록 해 일상생활에서  마스크 착용을 강조할 예정이다.  

생활밀착형 홍보도 실시한다. 구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홈페이지, SNS, 문자발송, 영상물 제작 등을 통해 마스크 착용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한편, 대 구민 담화문 등을 통해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직접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홍보는 SNS 등을 통해 마스크 미착용에 대한 구민 우려의 목소리를 반영해 대대적인 홍보를 시행하게 된 것"이라며 "상호 마스크 착용 시 감염률이 극히 낮은 만큼 마스크 착용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