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 쿡페스트 2019 심사위원 위촉식 가져
상태바
NS홈쇼핑, NS 쿡페스트 2019 심사위원 위촉식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0514_NS홈쇼핑, 'NS Cookfest 2019' 심사위원 위촉.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NS홈쇼핑이 'NS 쿡페스트(Cookfest) 2019' 심사위원 9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NS 쿡페스트 2019는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식품문화축제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며 요리와 식품비즈니스 전문가 9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는 가정간편식 부문과 밀키트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는 만큼 심사위원도 부문별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본선 50팀이 참가하는 가정간편식 일반부문에는 유지상 푸드칼럼리스트, 김지현 국가식품 클러스터 경영기획실장, 박효남 세종호텔 총주방장, 박준우 셰프가 심사를 맡는다.

또한 가정간편식 고등학생부문에는 최수근 경희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교수, 최성식 한국 MHR협회 이사가 맡는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밀크트 부문에는 최정희 백석대 외식산업학부 교수,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부터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원의 요리경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맛·영양성·독창성을 평가하는 레시피, 간편성, 대중성·실용성·경제성을 평가하는 상품성으로 나눠 평가한다.

유지상 푸드칼럼리스트는 "식품산업축제로 발전하고 있는 NS 쿡페스트를 통해 미래 식문화의 가치 창출과 식품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대적 흐름에 맞춰 주어진 주제인 만큼 간편성과 상품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