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흥행 신드롬' 어스, 전세계 흥행 수익 1억불 돌파… '국내 박스오피스 1위'
상태바
[영상] '흥행 신드롬' 어스, 전세계 흥행 수익 1억불 돌파… '국내 박스오피스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제공
▲ 사진=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영화 <어스>가 글로벌 수익 1억 달러 돌파는 물론,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전세계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어스의 흥행 신드롬이 연일 화제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글로벌 흥행 수익 약 1억 1300만 달러(한화 약 1285억 원)를 돌파하며 전세계적인 흥행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는 <겟 아웃>보다 일주일 이상 빠른 속도의 흥행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경신하며 신기록을 만들어낸 것에 이어 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정상을 지켰다.

▲ 출처= 박스오피스 모조 제공
▲ 사진= 박스오피스 모조 제공
▲ 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제공
▲ 사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제공
어스는 영화를 관람한 직후 다양하고 예측불허의 해석과 추측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 개봉 이후 '어스 해석'이 연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단연 3월 말 최고 화제작임을 입증하고 있다. 

개봉 당일 라이브톡을 진행한 이동진 평론가 역시 "어스는 <죠스>, <샤이닝>, 타란티노 감독의 작품들 등 다양한 작품을 인용하여 마치 인용사례집과 같은 영화다. 이같이 다양한 인용을 즐기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며 어스만이 지닌 다양한 해석 포인트를 강조했다.


어스는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으로, 개봉 첫날 2018년 호러 영화 최고 흥행작 <곤지암>을 뛰어넘는 오프닝 스코어 경신은 물론,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까지 세웠다. 여기에 글로벌 수익 1억 달러 돌파는 물론, 2일 연속 국내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어스는 현재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