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한국소비자원 서비스센터 만족도 조사서 1위
상태바
르노삼성, 한국소비자원 서비스센터 만족도 조사서 1위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01월 07일 16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르노삼성 서비스센터
▲ 르노삼성 서비스센터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니크 시뇨라) 서비스센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르노삼성은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조사대상 업체 자동차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26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내 자동차 서비스센터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 기준 종합만족도 3.87점을 받아 국내 완성차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은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 3개 부문 모두 국내 완성차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르노삼성은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한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와 협력서비스센터(ASC) 등 447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NPS(Net Promoter Score)라는 고객의 순수 추천 지수로 고객만족도를 관리하고 있다. 협력서비스센터의 기술 증진을 위해 직영점과 동일한 과정의 기술 레벨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 및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르노삼성 브랜드 차량 고객을 위한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디지털 강화 서비스도 전개하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이번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르노삼성의 서비스 혁신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객관적으로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네트워크 투자와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