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표 독보적 명품 감성 공연 '겨울' 성료, '깊은 울림·커다란 감동' 호평세례
상태바
정준일표 독보적 명품 감성 공연 '겨울' 성료, '깊은 울림·커다란 감동' 호평세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8) 정준일 콘서트 _2018 겨울_ 스틸컷1.jpg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2년 만에 다시 돌아온 가수 정준일 소극장 콘서트 '겨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준일은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금,토,일요일 서울 서초구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2018 정준일 소극장 콘서트-겨울'(이하 '겨울')을 개최했다.

대극장 오케스트라 콘서트 '사랑'과 함께 정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 콘서트 '겨울'은 오롯이 소리에 집중된 공연을 위해 특별한 무대장치 없이 미니멀하게 편성된 악기 및 목소리로만 이뤄지는 소극장 콘서트로, 정준일은 '2016 겨울' 이후 2년 만에 '2018 겨울'로 팬들을 다시 찾았다.

4주 동안 총 16회 공연으로 진행된 '2018 겨울'은 티켓 오픈 직후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개최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이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정준일은 콘서트 기간 내내 한시도 눈과 귀를 뗄 수 없는 명품 공연을 펼쳤다.

(1128) 정준일 콘서트 _2018 겨울_ 스틸컷2.jpg
정준일은 연주곡 '내 안의 작은 숲(원곡: 정재형)'을 시작으로 '하루만큼 하루만 더', '바램', '첫눈', '난 너를 사랑해', '안아줘' 등을 비롯해 페스티벌이나 다른 무대에선 듣기 어려웠던 '해피 벌스데이 투(Happy Birthday to)', '북극곰', '플라스틱', '이안' 등 곡들로 무대와 조명이 어우러진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또 최근 발매한 리메이크 앨범 '정리(整理)' 수록곡 '우리 이렇게 헤어지기로 해', '나의 고백'을 최초 공개했으며, 앙코르 무대에서는 모든 연주자가 퇴장 후 정준일이 직접 피아노 연주를 하는 솔로 공연을 펼쳤다.

특히 16회 공연 동안 정준일은 그날그날 들려주고 싶은 곡들로 셋리스트를 구성해 매일 다른 공연을 선보였다. '너에게', '고백', '그랬을까', '있잖아 널 사랑해' 등의 대표곡들은 물론, 故 종현의 '하루의 끝', 이소라의 '봄', 故 유재하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로이킴의 '그때 헤어지면 돼' 등 타 가수들의 곡들을 자신의 목소리로 소화하며 또 다른 느낌을 자아냈다.

(1128) 정준일.jpg
정준일의 감미로운 보컬과 라이브 밴드의 퀄리티 높은 연주는 콘서트를 찾은 모든 이들의 가슴에 큰 감동과 깊은 울림을 선사했고, 정준일은 혼신의 힘을 다한 라이브 무대로 관객들 성원에 화답했다.

공연을 마친 후 정준일은 "열여섯 번의 '겨울' 6,800여분 관객과 함께한 지난 한 달은 그리 쉽게 잊지 않을 것이다. 특별한 무대장치 없이 재미없는 공연에 항상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2011년부터 약속드린 것처럼 매년 또는 2년에 한 번씩 '겨울' 공연을 하고 있다. 요즘엔 음악만 집중해서 들을 기회가 많지 않은 것 같다. 관객 분들이 찾아주실 때까지 오롯이 음악을 들으실 수 있는 공연을 하고 싶다"며 콘서트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8 겨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정준일은 다음 활동 전까지 휴식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