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SKT,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자사 유통망 및 ICT 기술 공유해 사회적 문제 해결 앞장-1.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자사의 인프라 공유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전국 54개 직영 대리점은 해당 지역사회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SKT는 서울·수도권에 30곳, 지방 24곳 매장에서 실버세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시작했다.

각 매장에서는 스마트폰 강사 인증교육을 받은 직원 2명을 배치해 노년층이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금융, 결제, 예약 등 앱 활용 방법이나 스마트폰 기기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SKT는 실버세대 교육을 안착시키고 내년부터 스마트폰 제조사와 협력해 사진·영상 교육, SK ICT 계열사 전문가 초청 교육,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 로봇 코딩교육 등 교육대상을 확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통망 종사자들이 기존의 이동통신 서비스 업무와 차별화된 ICT 교육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경력 계발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박정호 SKT 사장은 "단발성 사회공헌활동과 달리 SKT가 보유한 ICT 기술 등 유무형의 자산을 사회에 공유·개방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행복커뮤니티 생태계 조성에 더 많은 민관 주체가 참여해 사회적 난제 해결에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