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슬로바키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키워드는 '경제 협력'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슬로바키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키워드는 '경제 협력'
  • 우선미 기자 wihtsm@naver.com
  • 기사출고 2018년 04월 10일 10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안드레이 키스카 슬로바키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 왼쪽부터 안드레이 키스카 슬로바키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컨슈머타임스 우선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청와대에서 안드레이 키스카 슬로바키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25분께 청와대 본관 앞에서 키스카 대통령을 영접하고, 11시 30분부터 본관에서 약 50분가량 양국 간 경제분야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의논할 예정이다.

슬로바키아는 90여개 우리 기업이 투자해 유럽시장 진출 교두보로 삼은 유럽 내 주요 협력 파트너다.

이번 정상회담에는 슬로바키아 측에서 라스티슬라우 호바네츠 경제부 차관, 밀라 라이치악 주한대사, 슈테판 로즈코팔 대통령비서실장 등이 참석한다.

우리 측에서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남관표 국가안보실 2차장, 홍장표 경제수석, 김현철 경제보좌관, 이태로 주슬로바키아 대사 등이 참석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상회담이 끝나고 낮 12시 30분부터 본관 1층 충무실에서 공식오찬을 열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우리 재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공식오찬에 참석하는 재계 인사들은 손경식 CJ그룹 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박한우 기아자동차 대표이사, 임영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김철영 미래나노텍 대표이사, 오석송 메타바이오메드 회장, 이태희 동희그룹 총괄사장, 이인영 한온시스템 사장, 이재승 평화정공 대표이사, 엄대열 유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등 1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