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경준에 주식 무상 제공 혐의' 김정주 NXC 대표 2년 6개월 구형
상태바
'진경준에 주식 무상 제공 혐의' 김정주 NXC 대표 2년 6개월 구형
  •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3월 07일 22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주 NXC 대표.
▲ 김정주 NXC 대표.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진경준 전 검사장에게 주식을 무상 제공한 혐의를 받고있는 김정주 넥슨컴퍼니(NXC) 대표가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구형받았다.

검찰은 7일 서울고법 형사6부(오영준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 대표 결심 공판에서 김 대표의 뇌물 수수 혐의가 친구 사이에 오갈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며 이 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뇌물에 대한 김 대표의 관해 판단이 계속 바뀌었다"며 "우정에 따른 것이라고 하지만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 대표의 변호인은 최후변론에서 "진 전 검사장의 이익은 직무 대가로 보기 어렵다"며 "무죄를 선고해달라"고 말했다. 김 대표도 "사회에 물의를 일으켰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와 주변을 돌아보며 살겠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내달 11일 열리는 진 전 검사장의 심리 이후 선고 기일을 잡기로 했다.

김 대표는 지난 2005년 6월께 진 전 검사장에게 사실상 무상으로 넥슨 주식을 넘긴 혐의로 기소됐다. 진 전 검사장은 2006년 11월 김 대표로부터 넥슨재팬 주식을 무상으로 받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에서 김 대표는 무죄 선고받고 진 전 검사장은 처남 업체에 일감을 몰아준 혐의만 유죄 인정돼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2심 재판부는 김 대표가 넘긴 주식매수대금과 여행경비, 차량 등을 뇌물로 판단하고 김 대표에게 징역 2년 3개월, 진 전 검사장에게 징역 7년을 각각 선고했다.

대법원은 진 전 검사장과 김 대표 간 금품 수수를 유죄 판결한 항소심 재판을 다시 진행하라며 서울고법에 사건을 돌려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