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타미야, 협업 통해 제작한 RC카 최초 공개
상태바
현대차-타미야, 협업 통해 제작한 RC카 최초 공개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1월 31일 11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20 Coupe WRC 랠리카 기반 모형자동차"

현대차 타미야.jpg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현대자동차가 31일 세계적 모형업체 타미야(TAMIYA)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i20 Coupe WRC RC카'를 '2018 독일 뉘른베르크 완구 박람회(2018 Spielwarenmesse)'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와 타미야는 지난 2015년 벨로스터 RC카 출시, 2017년 아반떼 미니4WD 출시 등 양산차를 기반으로 한 완구제품 확대에 있어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i20 Coupe WRC RC카'는 지난해 WRC에 첫 출전했던 신형 i20 Coupe WRC 랠리카의 외관을 그대로 재현했다. 타미야의 고성능 RC카 부품들이 사용돼 성능 면에서도 실제 랠리카와 유사한 운동 성능을 갖추고 있다. 오늘 4월부터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WRC 등 국제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자사 기술력을 홍보하는 한편 보다 많은 고객들이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 마니아는 물론 최근 급성장하는 키덜트 세대들에게 자사의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과 고성능 기술력을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과 같이 모터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