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환 BC카드 사장 "고객 편의 위해 결제 디지털화"
상태바
이문환 BC카드 사장 "고객 편의 위해 결제 디지털화"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1월 28일 15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공식 취임…글로벌 사업 확산∙내실화 중요

(보도자료) 2. BC카드 이문환 대표이사 사장.jp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26일 열린 취임식에서 "디지털 역량을 통해 회원사와 함께 고객편의 기반의 결제 프로세스를 선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는 단순히 역량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시장에서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각종 페이(pay)와 결제 기술 등이 확산되는 가운데 BC카드가 가진 디지털 역량과 프로세싱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먼저 찾는 카드사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이 사장은 글로벌 시장에 대한 발상을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단순히 글로벌 진출 국가만 늘어난다고 글로벌 사업에서 성공한 것이 아니다"라며 "우리 국민이 글로벌 시장에서 편리하게 결제하거나 외국인 고객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또한 글로벌 사업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BC카드는 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과 합작사를 설립해 글로벌 결제 시장에 직접 진출했다. 베트남, 인도, 싱가포르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사장은 또 결제 디지털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소∙벤처, 스타트업과의 협업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중소 벤처∙스타트업 등이 BC카드의 금융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회원사와 고객사, 가맹점 등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고민에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