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갤럭시S8보다 배터리 더 빨리 방전"
상태바
"아이폰X, 갤럭시S8보다 배터리 더 빨리 방전"
  •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12월 06일 11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OTO_20171206110916.jpg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아이폰X가 갤럭시S8 등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보다 배터리가 더 빨리 방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 차이는 6시간 30분으로 조사됐다.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5일(현지시간) 아이폰X의 각종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를 공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아이폰X는 카메라와 디스플레이의 수준이 우수하지만 수리비용이 비싸고 배터리도 더 빨리 방전됐다"고 밝혔다. 제품별 성능 순위는 공개하지 않았다.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갤럭시S8시리즈가 26시간 동안 버틴 반면 아이폰X는 19시간 30분만에 방전된 것으로 파악됐다.

실험결과 아이폰X의 내구성은 삼성 갤럭시S8시리즈와 비슷했다. 하지만 수리비용은 아이폰X가 더 비싸 효율성에서는 차이를 보였다.

컨슈머리포트는 제품이 얼마나 단단한지 알아보기 위해 작은 통속에 넣고 여러 방향으로 충격을 가하는 텀블링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 결과 50회 회전까지는 괜찮았지만 100회에 이른 결과 균열과 화면 녹색줄이 각각 발생했다.

이에 대해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S8시리즈도 비슷한 실험 결과를 보였다"면서도 "애플은 제품 외부 파손 시 부위별로 30만~60만원의 고비용을 지불해야한다"고 지적했다.

또 "아이폰X를 구매하려는 고객은 안면인식 기능과 디스플레이가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또 스스로 스마트폰을 얼마나 자주 떨어트리는지를 구매 기준에 반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