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도, 9월3주차 10대 프랜차이즈 공개
상태바
창업도, 9월3주차 10대 프랜차이즈 공개
  • 정수남 기자 perec@naver.com
  • 기사출고 2017년 09월 20일 09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크보스 1위, 맘스터치·국수나무·토프레소 등 인기
[컨슈머타임스 정수남 기자] 창업의 바른길 '창업도'가 9월 셋째주 10대 프랜차이즈를 공개했다.

창업도는 한 주간의 조회순, 가맹점 수,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원사 점수, 창업도 클린프랜차이즈 점수, 전문가 점수 등을 합산해 9월 3주차 10대 프랜차이즈 순위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주 프랜차이즈 순위에서 스테이크보스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또봉이통닭, 맘스터치, 뽕뜨락피자, 국수나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돈치킨, 양키캔들, 커피베이, 놀부보쌈, 토프레소 등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중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가맹본무 해마로푸드서비스(주)는 지난해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으며, 1000호 가맹점을 돌파하는 등 쾌속 질주하고 있다.

국수나무는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의 대표 브랜드로, 현재 전국 500호점을 유치했으며, 정기적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외식프랜차이즈와 달리 상대적으로 운영이 용이한 양키캔들은 재고 부담이나 유통기한에 대한 걱정이 없어 인기다. 시설 투자비용 부담이 적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점도 양키캔들의 인기 요인이다.

창업도길수정.jpg
토프레소는 가맹 개설 1등보다는 가맹 관리 1등을 추구하는 신뢰와 상생의 가맹본사 (주)에스엔큐플러스의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토프레소는 각 매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전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도 측은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상생'과 '신뢰'의 협력 발전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랸드 인기 종합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우수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널리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창업도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5760여곳으로 집계됐다. 이를 업종별로 보면 △음식점(고기류) 499곳 △음식점(고기류 외) 848곳 △휴게음식점 1181곳 △주류점 227개곳 △판매·소매·서비스 508곳 △교육·스포츠·미용 472곳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