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용 일렉포일 부문 증설 '기대'…목표가↑-유진
상태바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용 일렉포일 부문 증설 '기대'…목표가↑-유진
  • 우선미 기자 wihtsm@naver.com
  • 기사출고 2017년 08월 14일 08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우선미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4일 일진머티리얼즈에 대해 2차전지용 일렉포일 부문 증설로 전기차 시장 성장을 대비하는 중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만600원에서 4만원으로 30.7%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진머티리얼즈는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성장률만큼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중국의 BYD, CATL을 고객으로 확보해 최대 시장인 중국의 성장에 직접 수혜를 받고 있다. 또 삼성SDL, LG화학을 통해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의 차세대 전기차 일렉포일을 공급하고 있다.

한 연구원은 "일진머티리얼즈가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I2B사업 부문 증설을 위한 2009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유상증자를 통해 중대형 2차전지용 일렉포일 부문의 생산규모가 1만4000톤에서 2만4000톤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증설 후 제품 양산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고려하면 2018년 2분기 증설을 완료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어 "2차 전지용 일렉포일의 견조한 수요증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쟁사와 기술적 격차 및 선제적인 증설로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