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좋은 펀드만 모아 만든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 이벤트
상태바
키움증권 "좋은 펀드만 모아 만든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 이벤트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5월 15일 09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0515_펀드랩 이벤트.jpg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권용원)이 다음달 19일까지 5주 동안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 가입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해당 상품에 가입하거나 상담을 받으면 백화점 상품권(최대 10만원),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은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의 자산배분 모델과 연동해 7~10개 정도의 펀드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로 운용되는 상품이다.

키움증권이 지난해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해 투자유망 국가를 선별하고, 국가별 투자비중은 매주 열리는 운용회의에서 최종적으로 도출하고 있다. 펀드선정은 외부자문(마루투자자문)과의 협의를 통해 이뤄진다.

이렇듯 운용회의를 통해 자산배분과 운용현황을 매주 점검하고 있어 시장 이벤트 발생 시에는 편입비중 조정, 펀드교체 등 적극적인 자산재조정을 통한 시장대응이 즉각 이뤄진다.

그 결과 지난 12일 기준 수익률(세전, 모델포트폴리오 기준) 1개월 2.8%, 3개월 4.1%, 6개월 11.7%, 1 16.3%로 안정적이면서도 양호한 성과를 내고 있다.

펀드에 투자할 때 어떤 펀드를 선택할지, 언제 가입 또는 환매해야 할지, 어떻게 배분해야 할지 등에 대해 고민하는 투자자라면 이 상품에 주목해볼 만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랩 수수료는 연 1% 수준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