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 인증
상태바
HUG,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 인증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달 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감사협회가 수여하는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패를 받았다.

10일 HUG에 따르면 내부감사품질인증제는 한국감사협회에서 감사품질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서(Quality Conformance Certification)를 수여함으로써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감사품질을 갖추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품질인증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세계적 수준의 내부감사 품질을 보유하고 있음을 인증받았다.

내부감사활동에서 국제내부감사기준 및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감사활동 수행능력에서도 독립성, 객관성,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는 의미다.

조재훈 HUG 상근감사위원은 "공사의 내부감사 품질이 세계적 수준임을 인정받게 되어서 기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내 최고의 반부패 청렴 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전년 대비 각각 1등급씩 상승한 우수기관(2등급) 등급을 받는 등 청렴도 향상과 부패방지를 위해서도 지속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