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끄는 삶의 힘
상태바
내가 이끄는 삶의 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유진 / 토네이도 / 272쪽 / 1만4000원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내가 이끄는 삶의 힘'은 우리가 왜 일하는지, 일을 통해 삶을 어떻게 완성해가는지를 심리학과 경영학의 중요 연구를 바탕으로 살펴보는 심리 자기계발서다.

이 책은 저자 하유진이 20대 젊은 직장인부터 중견 임원, CEO까지 폭넓게 상담하고 코칭해오면서 큰 호응을 얻었던 적재적소의 심리학적 진단과 솔루션을 담아냈다.

사람들이 일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다. 어떤 사람에게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매일매일 먹고 사는 데 필요한 돈을 버는 수단에 불과하다. 반면 어떤 사람에게는 경쟁에서 승리하고 다른 사람보다 높은 지위에서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리기 위한 과정이자 결과다.

자신만의 고유한 목적을 가지고 보람과 충족감을 느끼기 위해 일하는 사람도 있다. 일하는 이유는 모두 제각각이지만 결국 우리는 일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주위에 도움을 주며 삶을 의미 있게 만들려는 보편적 목적을 잠재적으로 품고 있다.

자신의 직업이 여기에 가까워질 때 사람들은 깊은 충족감과 행복감을 느낀다. 최신 연구 자료가 증명하듯 자신의 일에서 깊은 충족감과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세계 최고의 자리에서 진정한 부와 풍요를 누리며 살아간다.

저자는 우리가 직업 세계에서 자신만의 의미와 목적을 추구할 때 주도성과 선택권을 되찾을 수 있고 직장을 넘어서 삶이라는 무대에서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일과 삶에서 자신의 고유한 목소리를 따르고자 하는 이들에게 '내가 이끄는 삶의 힘'은 가장 지혜롭고 가장 실천적인 안내자가 돼줄 것이다.

내가 이끄는 삶의 힘 / 하유진 / 토네이도 / 272쪽 / 1만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