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형환 기재차관 "소비회복 뚜렷…전통시장 지속 지원"
상태바
주형환 기재차관 "소비회복 뚜렷…전통시장 지속 지원"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08일 14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형환 기재차관 "소비회복 뚜렷…전통시장 지속 지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8일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경제단체 부회장들과 서울 양천구 목3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체감경기와 애로사항을 점검했다.

주 차관은 이날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등을 계기로 소비 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전통시장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의 전통시장 지원 예산은 지난해 2085억원, 올해 2822억원, 내년(예산안) 2903억원으로 매년 늘어나고 있다.

주 차관은 "추가경정예산 등 재정 보강 대책을 연말까지 차질없이 집행해 경기 활성화를 뒷받침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목동3시장의 주요 품목인 건어물, 과일, 떡 등을 판매하는 점포를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순대집에서 시장 관계자들과 오찬을 했다.

이 자리에서 목3동시장 문성기 상인회장은 "점포마다 10∼20% 할인, 5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온누리상품권 제공 행사를 하는 등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적극적인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경제단체 부회장들은 경제계도 서민 경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구입을 늘리고 투자계획을 연내에 최대한 실천해 경기회복의 모멘텀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대한상의, 중소기업중앙회 회원사들의 올해 온누리상품권 구매액은 182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97억원 늘어났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은 6700억원으로 작년 전체 실적인 4800억원을 넘어섰다.

경제단체에서는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부회장,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 송재희 중기중앙회 부회장,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반원익 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이 이날 행사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