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라이프, 최대 5번 보장 '종신보험 선지급형' 소비자 주목
상태바
현대라이프, 최대 5번 보장 '종신보험 선지급형' 소비자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질환 발생 후 중대수술, 치매 등 위험요소 대비 '든든'…"최근 트렌드 반영"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현대라이프생명(대표 이주혁)이 중증질환에 대해 최대 5번까지 치료비를 지급받아 활용할 수 있는 '현대라이프 종신보험 선지급형' 상품을 출시, 이목을 끌고 있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중증질환 발생 후 뒤따를 수 있는 중대수술이나 치매 등 위험요소에 대비하기 위해 1회성 보장만으로는 힘든 경우가 최근 많아졌다.

현대라이프생명은 이러한 소비자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현대라이프 종신보험 선지급형' 상품을 지난달 출시했다. 암이나 중증질병이 발병할 경우 단 1회 보장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중증질병 진단 후 발생할 수 있는 중대수술이나 치매 등을 추가로 개별보장해 주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중증질환에 대해 최대 5번까지 지급 받을 수 있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대라이프 종신보험 선지급형'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 등 5대성인병은 물론 암까지 보장해준다.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5대성인병과 암 확진 때 사망보험금의 50% 또는 80% 선지급 가능하다.

관상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수술, 심장판막수술 등 주요 수술과 함께 희귀난치성질환, 중대한 화상∙부식 등도 선지급 비율에 따라 지급한다. 치매보장특약에 가입하면 중증치매에 대해서도 대비할 수 있다.

50% 이상 장해 발생 때, 또는 정해진 중증질환 발생 때에는 이후부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보장은 평생 유지된다.

보험료 추가납입, 중도인출 기능을 추가해 자금운용도 편리해졌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여유자금은 추가납입을 통해 적립액 증액이 가능하다. 긴급자금은 중도인출을 통해 편리하게 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계약 일부 또는 전체의 해지환급금을 매월 생활비를 받는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어 노후 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 가능나이는 만 15~60세다. 35세 남성이 주계약 가입금액 1억원, 20년납으로 암을 포함한 6대 중증질병보장을 받고, 80% 선지급형에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28만7169원이다.

해당보험료에는 선지급추가보장, 소액보장, 치매보장 특약 보험료 등이 포함돼있다.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2%의 보험료 할인혜택과 연간 납입보험료 중 연 100만원 한도로 12%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대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이제 단 1회 보장만으로는 노후 의료비 마련이 어려운 만큼 최근 트렌드에 맞춰 중증질환의 보장기능을 강화시킨 종신보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령화 시대에 맞춰 든든한 노후 준비를 위한 보장성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