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조현준 비자금 의혹…효성 "법적 조치"
상태바
'그것이 알고싶다' 조현준 비자금 의혹…효성 "법적 조치"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13일 16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현준 비자금 의혹…효성 "법적 조치"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SBS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효성그룹 조현준 사장의 비자금 조성 의혹을 제기하자 효성 측은 해당 프로그램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12일 밤 방송한 '대한민국에 정의를 묻다 2부-VIP의 비밀 매뉴얼'을 통해 조 사장이 유령 직원 채용, 보석사업이나 아트펀드 등을 통해 비자금을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효성 측은 13일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방영내용의 대부분은 사실과 크게 다르며 제보자들의 일방적인 주장만을 근거로 해 악의적으로 사실관계를 왜곡한 것"고 반발하며 "방송에서 제기한 의혹 대부분은 회사 차원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뤄진 것으로 비자금 조성 목적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객관성과 공정성을 엄격히 적용해 제작돼야 할 공중파 방송의 탐사저널리즘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악의적인 보도가 나온 것에 대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준비중에 있다"면서 "또한 조현문 전 부사장이 그동안 각종 언론에 제기해 온 허위 사실에 대해서도 명예훼손 등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을 강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현문 전 부사장은 조현준 사장의 동생으로 지난해 7월과 10월 형을 포함해 그룹 계열사 전·현직 임원 등 9명을 배임·횡령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