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반려동물 소통 쇼핑 공간 '펫플러스' 론칭
상태바
옥션, 반려동물 소통 쇼핑 공간 '펫플러스' 론칭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10일 08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반려동물 소통 쇼핑 공간 '펫플러스' 론칭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옥션은 애견∙애묘인 1000만 시대를 맞아 강아지와 고양이 가족을 위한 모바일 전용 반려동물 소통 쇼핑 공간 '펫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베이비부머 세대와 1인 가구 등의 증가로 올해(1~9월 현재) 자사 반려동물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데 따른 전략이라는 게 옥션 측의 설명이다.

옥션 관계자는 "펫플러스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를 넘어 엄선된 제품을 큐레이션 해 제공하고, 회원 간에 반려동물 소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양질의 상품 판매를 위해 옥션 담당 CM(카테고리 매니저)이 승인한 업체의 상품만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회원은 SNS처럼 반려동물 사진을 '갤러리' 게시판에 올려 회원들 간에 교류할 수 있다. 댓글을 통한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최대 5마리까지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옥션은 펫플러스 회원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매월 모든 회원에게 10% 할인쿠폰(최대 3000원)을 발급한다. 상품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이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상품을 최초 구매 시 바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증정한다.

오픈을 기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옥션 맹지환 가구리빙팀장은 "반려동물 시장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는 카테고리로 품목도 더욱 세분화, 전문화 되고 있다"며 "최근 경제력을 가진 중년층과 싱글족 등이 반려동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수제 간식과 천연 사료, 고급 애견 유모차 등 상품 단가 또한 높아지고 있어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펫플러스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