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역 검색 한번에 '여행 가이드북' 펼쳐진다"
상태바
네이버 "지역 검색 한번에 '여행 가이드북' 펼쳐진다"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6월 12일 10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지역 검색 한번에 '여행 가이드북' 펼쳐진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사용자의 지역 관련 검색 의도에 맞는 정보∙관심사를 '가이드북' 형태로 추천해주는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 관심사 분석 시스템 △지역별 인기테마 분석 △마이크로 리뷰 생성 모델 등의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각종 문서에 흩어져있던 지역 관련 관심사를 자동으로 추출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전주한옥마을'을 검색하면 화보 뷰어를 통해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한복체험', '초코파이', '막걸리 골목' 등 인기 테마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전동성당', '경기전' 등 가볼 만한 곳이나 맛집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 검색이 빈번한 맛집 리뷰의 경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수제 만두로 유명한 전주한옥마을 맛집', '한옥마을 유명한 바게트 햄버거' 등과 같이 직관적으로 리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리뷰' 형태로 제공된다.

네이버 최지훈 지역검색TF장은 "전국의 주요 명소에 대한 1차 '지역 검색' 적용을 시작으로 대상 키워드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테마별 코스', '사용자별 함께 찾은 곳' 등과 같은 새로운 추천 서비스도 추가하는 등 검색 한번에 친절한 가이드북을 보는 듯한 사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