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 받기 전 '안전장치', '라식 보증서'는?
상태바
라식수술 받기 전 '안전장치', '라식 보증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운봉원장(강남아이언스안과)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기획취재 위원] 불편한 안경을 벗고자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라섹수술은 이제 누구나 안전하게 수술 받을 정도로 보편화 되었지만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은 여전하다.

하지만 수술 전 충분한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몇 가지 주의사항만 잘 지킨다면 라식, 라섹도 안전하게 수술 할 수 있다. 실제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는 1% 미만이며 이 경우도 적절한 사전 검사를 받지 않았거나 저가 수술이 원인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라식수술 부작용을 예방방법은 무엇이고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받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검사가 우선이다. 수술 전, 시력이나 안압을 비롯한 기본검사는 물론 각막두께, 각막지형도, 시야, 대비감도, 동공의 크기, 눈물량, 망막, 시신경 등의 50항목 검사를 통해 눈 상태 및 안질환 여부 등을 모두 고려하여 수술 여부가 결정되며, 자신의 안구 상태에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 할 수 있다.

성공적인 라식, 라섹수술을 위해서는 정확한 사전검사,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첨단장비 그리고 철저한 사후 관리가 필수적이다.

수술 후 관리도 중요 체크사항이다. 수술 후 관리가 되지 않으면 다시 근시가 생기거나 다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관리까지 잘 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혹 안과에서 환자들을 모으기 위해 할인 이벤트들을 진행하는데 무작정 수술비용이 저렴하다고 선택해서는 안되며, 담당 안과전문의의 경력과 임상경험, 시력교정수술 관련 수상 및 인증내역이 있는지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 '강남 아이언스안과'에서는 수술 환자에게 사전검사부터 사후관리까지 안전을 보장하는 4대 보증서로 발행하여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수술 후 목표했던 시력이 나오지 않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목표시력 보증서, 체계적인 1대1 관리를 통해 수술 후 발생 가능한 모든 안 질환에 대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평생고객만족관리 보증서, 50항목 정밀검사 결과를 보증하는 4대 보증서를 발급 하고 있다.

좌운봉원장(강남 아이언스안과)은 "시력교정술의 발달로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떨어졌지만 여전히 불안해하는 환자들을 위해 4대 보증서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그 결과, 2010년 아이언스안과에서 시력교정술을 받은 환자 중 97.1%가 1.0의 시력을 되찾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좌운봉원장은 국내 시력교정술 1세대로 시력교정술분야에서 국내 최다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외 안내렌즈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월드베스트 선정, 골드메달리스트 선정, 우수병원 선정 등 굵직한 상 5개를 석권하기도 했다. 또한 정확한 진단과 수술을 위해 환자들과 직접 만나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