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업에서 기업 경영으로
상태바
1인 창업에서 기업 경영으로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2월 30일 07시 4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이 카오루 지음, 김대환 옮김 / 잇북 / 288쪽 / 1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일본 최고의 제면기 업체 대표이자 직접 면 전문점을 운영하며 신규 창업과 기업 경영에 관한 컨설턴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후지이 카오루.

후지이 카오루는 1975년 야마토 제작소를 창업한 이후 라면용 제면기 리치멘, 우동용 제면기 신우치 등을 개발해 회사를 일본 제면기 업계 시장 1위 업체로 만들었다.

그는 면 전문점 '기조안'을 직접 운영하며 일본을 대표하는 면 전문점으로 키워내는 데도 성공한다. 또 그는 지역별로 '면학교'를 세운 뒤 스스로 교단에 서서 창업 희망자을 대상으로 면 전문점의 창업과 운영에 관한 경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후지이 카오루가 이처럼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피터 드러커'의 매니지먼트 이론을 자신의 현장 경험과 접목시켰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신의 현장 경험에 매니지먼트 이론을 접목시켜 실제 시장에 최적화된 성공 노하우를 찾아냈다.

이 책은 업종 선택과 입지 선정, 매장 인테리어 및 아웃테리어, 인력 고용 및 관리, 고객 창출과 팬 고객 만들기, 자금 운용 및 여유 자금 확보, 핵심 사업 선정과 사업 확장 등 사업을 일으키고 운영하는 방법을 세밀히 가르쳐 준다.

또 비즈니스맨으로서 갖춰야 할 사명감과 가치관, 마음가짐, 경영이념까지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한 핵심사항을 족집게처럼 집어낸다.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 기업운영이 난관에 봉착한 독자들은 저자의 40년 현장 경험과 피터 드러커의 이론을 통해 성공으로 가는 새로운 길을 발견할 것이다.

1인 창업에서 기업 경영으로 / 후지이 카오루 지음, 김대환 옮김 / 잇북 / 288쪽 /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