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노사문화 우수기업 3회 연속 수상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노사문화 우수기업 3회 연속 수상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7월 04일 13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평가에서 3회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평가는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 중 노사문화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정부 포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2007년부터 '즐거운 일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한가족협의회 등 소통채널을 확대해 노사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말했다.

'즐거운 일터 만들기'는 전 구성원이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기업풍토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한국야쿠르트의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가족사랑 검진과 가족 초청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부터 장기휴가 사용을 장려, 매주 하루는 정시퇴근 100%를 목표로 하는 '눈치문화 근절운동'을 시행한다.

전문안마사인 '헬스키퍼'를 고용해 구성원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한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해 왔다.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는 구성원들과 진솔한 소통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지점과 공장을 순회하며 CEO 콘서트 연사로 나서 직원들의 공감과 열정을 이끌어 냈다.

김혁수 대표는 "일과 삶이 조화로울 때 행복해지고 구성원들이 행복한 회사가 생산성이 높은 회사라는 기본철학을 갖고 앞으로도 건강한 기업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