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Z2' 79만9천원 국내 출시
상태바
소니 '엑스페리아Z2' 79만9천원 국내 출시
  • 민경갑 기자 mingg@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5월 08일 13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민경갑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렌지)는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와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밴드 'SWR10'을 국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엑스페리아 Z2'는 안드로이드 4.4(킷캣)를 지원하고 스냅드래곤 801, 3GB의 메모리를 탑재했다. 3200mA의 일체형 배터리가 채택됐고 화면은 5.2인치다. 배터리절전 기술인 스태미너 모드가 적용됐다. 스타일러스 펜 외에 연필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방진·방수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수심 1.5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사용 가능한 방수기능으로 수영장, 욕실, 주방 등으로 기기의 활용 영역을 확대했다도 소니 측은 설명했다.

초고화질(풀HD)의 4배에 이르는 UHD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 시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억제하는 스테디샷도 지원한다.

함께 출시된 웨어러블 기기인 'SWR10'에도 '엑스페리아Z2'와 동일한 방진·방수기능이 탑재됐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라이프로그를 통해 일상의 순간들을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게 돕는다. 칼로리 소모량뿐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주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량, 운동시 걷거나 뛰는 것을 감지하고 음악 및 영상 감상, 게임, 독서 등의 생활 패턴을 체크해 사용자 스스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와 스마트밴드 SWR10을 출시해 스마트 기기 간의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활용성을 제시하고 소니가 제안하는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출시되는 '엑스페리아 Z2'의 출고가격은 79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