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바이오메드, 이탈리아 업체와 100만달러 규모 복합진단기 계약 체결
상태바
미코바이오메드, 이탈리아 업체와 100만달러 규모 복합진단기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소재부품전문기업 미코(대표 전선규)의 주요 계열사 미코바이오메드(대표 박천승)가 이탈리아 의료기기 전문업체 MGD에 5년간 약 100만달러 규모의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소재하고 있는 MGD는 체혈진단기 등 의료기기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이탈리아 및 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갖춘 유수의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공급하게 된 베리큐멀티는 시간이나 장소의 제한 없이 손가락 채혈을 통해 3분 이내에 주요 대사성 증후군 인자 및 다이어트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빈혈 관련 헤모글로빈을 측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5월 CE인증과 12월 국내 판매를 위한 인증 획득을 완료했다.

또 미코바이오메드는 이란,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국가 의료기기업체에 혈당측정기 '베리큐'와 올인원(All-in-One) 휴대용 진단기 '베리큐멀티'를 5년간 약 270만 달러 규모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다.

박천승 대표이사는 "사우디, 요르단을 비롯 독일, 오만 등 중동과 유럽,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다수 기업과 추가로 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중동시장 거점 확보 및 수출 교두보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