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규제 풀어 창조경제 지원할 것"
상태바
현오석 "규제 풀어 창조경제 지원할 것"
  • 장애리 기자 apple@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1월 13일 14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애리 기자]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규제를 과감히 풀어 창조경제를 지원하겠다고 13일 밝혔다.

현 부총리는 이날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해 "올해부터 창조경제가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정책역량을 모으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6조5500억원 규모의 창조경제 관련 예산을 편성했다면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 내역과 규제를 점검해 창업 준비와 판로 개척을 돕겠다고 밝혔다.

연구개발(R&D), 창업, 연구성과의 사업화 지원 등을 늘리고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기술혁신형 중소·중견기업의 R&D 투자도 늘리기로 했다.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을 농업, 문화 등 전통산업에 접목하고 친환경에너지 등 신시장으로의 진출도 돕겠다고 덧붙였다.

아이디어와 기술을 제대로 평가하고 이를 금융지원과 연계해 창조기업의 종잣돈(시드머니)가 부족하지 않도록 창조금융기관을 강화하겠다고 소개했다.

현 부총리는 "잔잔하던 물이 100℃가 되면 끓듯이 질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지점을 '티핑포인트'라고 한다"며 "정부가 멍석을 깔고 마중물을 부어줄 수는 있지만 창조경제로의 티핑포인트는 민관이 함께 만나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쉽지 않겠지만 민과 관이 머리를 맞대 창의와 혁신의 교집합을 찾고 합집합을 넓히자"면서 "그렇게 나온 추진단의 제안은 즉시 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규제의 장벽을 과감히 허물고 신(新) 산업과 성장동력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창조경제 추진단이 혁신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