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카티필' 신의료기술 인정
상태바
세원셀론텍 '카티필' 신의료기술 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은 연골조직 수복에 사용하는 의료기기, 카티필(CartiFill·연골)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이 신의료기술 인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은 세원셀론텍의 '카티필'에 대해 "손상된 연골의 치료에 있어 안전하고 유효한 신의료기술"이라며 "기존에 고시된 신의료기술에 포함되는 동등한 기술로 심의됐다"고 발표했다.

회사측은 "이로써 카티필은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기반으로 시장에 제품공급이 가능해졌다"며 "카티필을 이용한 의료행위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심의를 통과함으로써 환자적용을 통한 즉각적인 매출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티필'은 결손 또는 손상된 연골조직을 원상태로 수복 및 재건하기 위해 사용되는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다. 고순도의 바이오콜라겐(RMS BioCollagen)과 피브린(Fibrin) 등을 혼합한 생체적합물질을 이용해 기존 연골결손 치료방법의 단점을 해소한 간편하고 효과적인 시술이 특징이다.

세원셀론텍 RMS본부 서동삼 상무는 "'카티필'의 우수한 가격경쟁력과 제품경쟁력이 세원셀론텍 바이오사업부문의 매출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가의 바이오콜라겐 원료를 자체 수급함으로써 기존 제품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을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