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 론칭
상태바
PCA생명,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 론칭
  • 김새미 기자 saemi@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1월 13일 13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새미 기자] PCA생명(대표 김영진)은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CHA-CHING)'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차칭'은 계산대 서랍을 열고 닫을 때 나는 소리로 적은 비용으로 큰 이익을 창출했을 때 쓰이는 표현이다.

PCA생명 모그룹인 영국 프루덴셜 그룹의 사회공헌재단에서 제작된 이 애니메이션은 2011년부터 홍콩, 필리핀 등 7개 아시아 국가에서 방영 중이다. 홍콩 파이낸셜 플래너스 협회로부터 가장 혁신적인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필리핀의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으로도 채택됐다.

이번에 국내 론칭하는 애니메이션은 경제 습관이 다른 주인공들이 '차칭'이라는 그룹 사운드 밴드로 등장한다. 경제 활동을 통한 돈의 순환과 바른 소비, 저축, 기부 등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노랫말로 만들어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됐다.

PCA생명 김영진 대표는 "2014년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의 첫 출발로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애니매이션 '차칭'을 론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차칭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인식을 갖추어 미래의 훌륭한 경제 성장 동력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차칭'은 케이블 방송 채널인 '카툰네트워크(CN)'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매일 오후 4시~4시30분 사이에 본편 뮤직비디오를 연간 방영할 예정이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차칭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온라인 경제 교육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차칭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도 올해 상반기 중에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