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 회장 "올해 글로벌 786만대 판매 목표"
상태바
정몽구 현대차 회장 "올해 글로벌 786만대 판매 목표"
  • 여헌우 기자 yes@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1월 02일 09시 4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여헌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2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4년 시무식을 갖고 올해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정몽구 회장은 2014년 그룹 경영방침을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성장 기반 강화'로 제시하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전 임직원의 역량 결집을 당부했다.

올해 글로벌 자동차 생산∙판매 목표는 786만대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국내 68만2000대와 해외 412만8000대 등 총 490만대를, 기아차는 국내 48만대와 해외 248만대 등 총 296만대를 구체적인 목표치로 설정했다.

정 회장은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 "최근 세계 경제가 본격적인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업체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기술의 융복합에 따른 산업의 변화로 불확실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정 회장은 올해를 전 부문의 역량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조성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화된 사업장과 관리체계를 혁신해 조직의 효율과 역동성을 확보함으로써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사업 구조와 중장기 성장 전략을 더욱 체계화할 것"이라며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선행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협력사와 동반성장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소외된 계층을 보살피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서 국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