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보문' 특별 할인분양 '눈길'
상태바
대림산업 'e편한세상보문' 특별 할인분양 '눈길'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12월 19일 08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득세 영구인하·양도세 면제 수혜…시청 등 도심 주요시설 반경 4km 이내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대림산업(대표 김윤)이 서울 성북구 보문동 3가 225번지 일대의 보문4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보문' 할인 분양에 나서 주목된다.

19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e편한세상 보문'은 2만1163㎡의 대지에 지하 4층, 지상 12~15층, 7개동, 총 440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59㎡ 1가구 △84.4㎡A 4가구 △84.7㎡B 20가구 △84.9㎡A 1가구 △84.9㎡B 14가구 △116㎡ 53가구 △124㎡ 22가구 등 115 가구가 일반 공급대상이다.

◆ 취득세 영구인하, 양도세 면제 수혜

대림산업은 84㎡와 116㎡의 일부 잔여가구를 특별 할인 분양 중에 있다.

양도세와 취득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격을 6억원 이하로 조정했다. 84㎡는 4억4000만원대부터, 116㎡는 5억5000만원대로 가격을 낮췄다. 서울 도심 내 신규분양 아파트 중 가장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한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e편한세상 보문'의 116㎡는 같은 전용면적 가운데서는 서울 도심에서 유일하게 4.1 부동산 대책의 수혜가 적용되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6억원 이하 또는 85㎡ 이하의 미분양아파트 구입시 5년간 양도세가 100% 면제되고 생애최초구입시 취득세까지 면제된다.

'e편한세상 보문'은 시청까지 직선거리로 4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도심 접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6호선 보문역과 창신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보문역에서 환승 할 수 있는 우이~신설동간 경전철이 내년 완공되면 주변 4개역 안에서 총 6개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도심의 편리함뿐 아니라 자연의 쾌적함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측으로 천년고찰인 보문사와 접하고 있어 경내 녹지를 바라보는 조망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낙산공원과 공원에서 연결되는 서울 성곽길, 생태형 하천인 성북천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망봉 쉼터를 새롭게 꾸민 약 6600㎡ 규모의 어린이 공원과도 접해있다.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동신초를 비롯, 한성여중∙고, 용문중, 경동고가 인접해 있다. 고려대, 성균관대, 한성대, 성신여대와도 가깝다. 서울대 대학병원, 고려대 대학병원과, 동대문 패션거리, 돈암제일시장, 경동시장, e마트 청계점 등 생활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 보행자의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단차를 이용한 데크형 주차공간을 설계해 세련된 외관을 연출했다. 주차공간 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로해 초보운전자도 쉽게 주차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입주민 편의 설계…친환경 저에너지

'e편한세상 보문'의 모든 세대에는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할 수 있다. 전열교환기를 사용해 세대 급기 시 배기 열을 회수해 활용하므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실내 이산화탄소(CO2) 농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적정 수준의 환기가 이뤄진다.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를 통해 열효율을 높여 가스비도 절약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세대 내 LED 조명 및 고효율 램프를 설치, 센서등과 거실등을 제외한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할 때 간편하게 끌 수 있다.

'e편한세상 보문'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됐다.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안방 라이트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직사각형 형태에서 탈피해 정사각형 모양으로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콘셉트로 통일했다.

입주는 오는 27일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보문역 3번 출구에서 성북구청 방향 50m 지점에 있다. 관련 자료는 e편한세상 홈페이지(www.daelim-apt.co.kr)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