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다음지도, 대통령 표창 수상
  • 민경갑 기자 mingg@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11월 20일 17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민경갑 기자] 다음 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지난 19일 열린 '2013 공간정보 분야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다음지도 서비스를 통해 대통령 표창 단체부문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음지도 서비스는 국민생활의 편리성을 제고하는 한편 '공간정보'의 보편적 서비스 가치를 제공,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고 국토교통부 측은 설명했다.

이 업체는 지난해부터 중소 모바일 개발사 및 외부 개발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지도 API의 상업적 이용 범위를 완화했다.

모바일웹 로드뷰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지도 API와 개발 도구를 개발자네트워크(http://dna.daum..net/apis)에서 제공해 PC와 모바일에서 누구나 쉽게 지도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지도 서비스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이 같은 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편의성을 중심에 둔 공간정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지도는 △항공사진을 활용해 실제 지형부터 다양한 시설물까지 표현한 '2D지도' △전국 모든 지역을 고해상도 항공 사진으로 보여주는 '스카이뷰' △국내 최초로 실제 거리 모습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제공하는 '로드뷰' △건물 실내 로드뷰 '스토어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