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체험교육 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미래형 체험교육 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253학급, 6,000여명 대상...5월부터 10월까지 운영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쌓아가는 '융·프·라' 프로그램을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도내 253학급 6,000여명 대상으로 운영한다. 

'융·프·라'는 지역사회 인적·물적 인프라를 연결해 도내 24개 대학과 전문기관으로 찾아가는 경기도형 창의융합 체험학습이다. 

특히 디지털 기반 창의융합체험의 경우 지난해 200학급 대상으로 처음 운영했으며 올해는 253학급 운영에 850학급이 신청하는 등 현장의 반응이 뜨거웠다. 

미래형 체험교육 기회 제공과 디지털 체험 격차 해소를 위해 운영기관에서는 △달콤한 예술-베이킹과 미디어의 만남 △인공지능 아트 코딩 △아두이노, 역사와 만나다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응급간호사 시뮬레이션 △오퍼레이션 그리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 운영기관과 사전 협의회를 진행해 △차량 임차 △체험비 지원 △강사 △안전 요원 지원 등 학교 행정업무도 지원한다. 

참여교는 사전 협의회와 체험학습 내실화를 위한 준비과정을 거친 후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 계획을 수립해 5월~10월 중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도내 대학 및 기관과 연계해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이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인재로 성장하고 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