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SK건설, 세계 최장 차나칼레교 착공
상태바
대림산업∙SK건설, 세계 최장 차나칼레교 착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SK건설, 세계 최장 차나칼레교 착공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기자] 대림산업∙SK건설이 터키 현지 업체와 꾸린 컨소시엄이 터키에서 세계 최장 현수교 건설에 들어갔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컨소시엄은 18일(현지시각) 터키 차나칼레 공사 현장에서 착공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을 비롯해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대림산업 이해욱 부회장, SK건설 안재현 글로벌비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차나칼레 현수교 프로젝트는 터키 공화국 설립 100주년(2023년)을 앞두고 진행되는 사업이다.

차나칼레 대교는 터키 공화국 건국 100주년인 2023년을 기념해 주탑 사이의 거리가 2023m로 설계됐다. 주탑은 갈리폴리 전투 승전 기념일인 3월18일을 상징하는 318m 높이로 지어진다.

대림산업과 SK건설은 터키 현지 업체 2곳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따냈다. 총 사업비는 3조2000억원이다. 컨소시엄 4개사가 각각 지분 25%씩 보유하고 사업시행 법인을 설립해 지난 16일 터키에서 실시협약 정식 계약을 마쳤다.

대림산업-SK건설 컨소시엄은 앞으로 다르다넬스 해협을 가로질러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3.6㎞ 길이의 현수교와 85㎞ 길이의 연결도로를 건설한다. 16년 2개월 동안 현수교 건설과 운영을 한 뒤 터키 정부에 양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