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4대 이통사 '갤노트7' 충전 강제 차단…한국은 미정
상태바
美 4대 이통사 '갤노트7' 충전 강제 차단…한국은 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4대 이통사 '갤노트7' 충전 강제 차단…한국은 미정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미국 1위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얼리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의 충전 기능을 차단시키기로 했다.

버라이즌은 현지시간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전자가 오는 19일 갤럭시노트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이라며 "이 업데이트는 충전을 막아 기기를 작동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AT&T, T-모바일, 스프린트를 포함해 미국 4대 이통사 모두 갤럭시노트7를 아예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조처를 내리게 됐다.

버라이즌 측은 "연말연시에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내년 1월5일까지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강제하지 않을 것"이라며 "갤럭시노트7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것을 촉구한다"고 설명했다.

다른 이통사들도 잇따라 비슷한 내용을 공지했다. AT&T는 "내년 1월5일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며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는 가입자에게 매주 안내 문자 메시지를 보내겠다"고 강조했다.

T-모바일은 오는 27일, 스프린트는 내년 1월8일 갤럭시노트7 충전 제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겠다며 전원을 끄고 즉시 구매처에서 기기를 환불·교환할 것을 당부했다.

이미 삼성전자는 뉴질랜드에서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갤럭시노트7 사용을 강제 중단시켰다. 유럽에서는 충전율을 30%로 제한하는 방안을 고려하는 등 지역별로 상황에 맞는 조치를 확대시키고 있다.

다만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어떤 조처를 내릴지는 아직 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갤럭시노트7 사용자는 올해 말까지 구입처에서 기기를 환불하거나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7 국내 회수율은 80% 초반으로 글로벌 회수율 90%보다 낮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