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CEO를 위한 심리학 특강 50
상태바
[북리뷰] CEO를 위한 심리학 특강 50
  • 한행우 기자 hnsh21@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8월 16일 08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판 캔토어, 조너선 패스모어 지음/정명진 옮김/부글북스/274쪽/1만4000원
   
 

[컨슈머타임스 한행우 기자] 리더가 된다는 것은 평생 동안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과정이다.

어제 리더로 평가받았다고 해서 오늘도 리더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오늘 훌륭한 리더로 평가받았다고 해서 내일도 훌륭한 리더라는 평가가 보장되는 것도 아니다.

리더가 된다는 것은 늘 열린 마음으로 시대상황을 직시하며 그에 맞는 존재로 스스로를 다듬어 나간다는 뜻이다.

직장 환경에서 리더가 갖춰야 할 조건들도 당연히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 온갖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현대에선 리더가 되기 위해선 우선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리더가 되려는 노력의 출발점에 선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심리학 지식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팀장, 그리고 더 높게는 CEO를 꿈꾸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개념이 50가지 소개된다.

직장에서 개인들이 일을 열심히 하게 만드는 것은 어떤 것인지, 팀워크를 잘 이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끌고 가려면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를 소상하게 들려준다.

CEO를 위한 심리학 특강 50… 스테판 캔토어, 조너선 패스모어 지음 / 정명진 옮김 / 부글북스 / 274쪽 / 1만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