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블릿 검색광고 매출 50억달러 전망
상태바
구글 태블릿 검색광고 매출 50억달러 전망
  • 민경갑 기자 mingg@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2월 13일 08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민경갑 기자] 구글은 올해 태블릿PC를 통한 검색광고로 50억 달러(약 5조4000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인터넷판에 따르면 올해 중에 구글이 태블릿PC 등 모바일을 통한 검색광고 단가를 인상, 이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구글은 이에 대한 확인을 거부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주 구글은 광고주들이 PC이용자들을 위해 광고를 만들었더라도 태블릿PC를 통해 광고가 이뤄졌다면 그에 상응하는 광고비를 지급하도록 광고체계를 바꿨다.

구글 측은 PC와 태블릿 간 경계가 모호하고 광고 실적도 거의 같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태블릿광고의 경우 광고 클릭이 매출로 연결되는 검색광고의 효과 즉, 전환율이 지난해 31%나 높아지면서 올해 중에 PC를 뛰어넘을 것으로 추정됐다. 실제로 작년 말 현재 태블릿의 전환율은 3.3%로 PC의 3.9%에 육박하고 있다.

이같은 추세로 인해 올해 말까지 태블릿 검색광고 단가가 PC의 단가와 같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현재 태블릿 검색광고 단가는 PC에 비해 17% 낮은 상태다.

한편 구글은 지난해 모바일 기기의 검색광고와 음원과 영화 동영상 판매 등으로 80억 달러 수준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구글의 지난해 총 매출은 400억달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