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희 삼성생명 사장 "스펙보다 능력 길러라"
상태바
박근희 삼성생명 사장 "스펙보다 능력 길러라"
  • 이인화 기자 ih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11월 16일 13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근희 삼성생명 사장은 취업난으로 대학가에 불고 있는 '스펙쌓기' 열풍과 관련 '스펙'에 지나치게 매달리지 말라고 충고했다.

박 사장은 지난 14일 오후 청주대학교 대학원에서 열린 '명사 초청 특별강좌'에서 후배들에게 '사회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후배들에게 스펙 쌓기에 치중하기 보다는 스스로 무엇인가를 이루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라고 조언했다.

박 사장은 실업고(청주상고)와 지방대(청주대)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2010년부터 삼성그룹 최대 금융계열사인 삼성생명의 수장이 됐다. 그는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 과정을 설명하면서 스펙 쌓기에만 몰두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삼성에 입사하기 전 내가 작성한 이력서에는 고작 5줄만 적혀 있었다"며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지난해 채용된 신입사원들 가운데 7년간 마술쇼에서 300차례 찬조출연을 했거나 대학 축제기간 각종 행사를 섭렵하는 등 특이한 이력을 지닌 사람이 많았다"며 이들을 '모범 사례'로 들었다.

아울러 그는 "대학에 입학했으니 공부하지 않는다면 사회에서 10년 안에 반드시 도태된다"며 지속적인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컨슈머타임스 이인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