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2024 퇴직연금 아카데미' 실시
상태바
삼성생명, '2024 퇴직연금 아카데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삼성생명은 4월부터 전국 6개 주요 도시에서 '2024 삼성생명 퇴직연금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퇴직연금 아카데미는 삼성생명이 고객사 퇴직연금 실무 담당자를 위해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정보전달과 운영 실무 노하우 공유 등이 주요 내용이다.

올해 첫 아카데미는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금융캠퍼스에서 기업 퇴직연금 실무자 1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부는 '놓치면 안되는 퇴직연금 운영 실무'를 주제로 퇴직연금 제도 가입부터 지급까지 단계별 기업 실무 담당자가 알아야 할 점검사항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3층 연금을 활용한 연금설계, 절세 전략 등 노후자금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과 함께 삼성생명이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은퇴 예정자 대상 연금자산 컨설팅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올해 퇴직연금 아카데미는 4월 16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대전(4월 19일), 부산(4월 26일), 서울(5월 16일), 인천(5월 22일), 대구(5월 24일), 광양(5월 28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삼성생명 퇴직연금 담당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 아카데미를 통해 퇴직연금 제도 및 운영 실무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