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에너지솔루션, 유휴부지 활용 '태양광 발전 사업' 확대
상태바
HD현대에너지솔루션, 유휴부지 활용 '태양광 발전 사업'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HD현대인프라코어 지붕·주차장에 구축…탄소 배출 저감 지원
CJ제일제당 진천공장 지붕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소[사진=HD현대에너지솔루션]
CJ제일제당 진천공장 지붕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소[사진=HD현대에너지솔루션]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HD현대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 사업을 확대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CJ제일제당 인천·진천공장에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총 설비용량은 2.7MW(메가와트)로 연간 3.5GW(기가와트)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해 총 1607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할 수 있다.

이 발전소는 초기 투자비용 및 관리비 부담 없이 사용량에 따른 월별 요금만 납부하면 되는 리스 사업 형태로 운영되며,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해당 공장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관리 및 운영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생산 전력을 사업장에서 그대로 소비해 송·배전 과정의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 기업의 RE100(신재생에너지 100% 사용)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게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설명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최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업들의 자가소비용 태양광 발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미국과 유럽에서 의무화한 긴급 차단 안전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장 수요를 선점, '태양광 통합 솔루션 공급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