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힐링승마 사업' 개시
상태바
마사회, '힐링승마 사업'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녀 양육자서 소방관, 간호사 등 공익직군에 이르기까지 총 3000명 대상
[사진= 한국마사회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국마사회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힐링승마 프로그램이 올해 한층 확대되어 국민 곁으로 찾아온다.

한국마사회는 협력 민간 우수 승마시설인 '그린승마존' 중 힐링승마 사업에 참여할 승마시설 100개소를 선정 완료했고 11일부터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신청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말과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심리적 상처를 치유하고, 신체의 고른 발달을 촉진하는 치유형 승마 프로그램인 동 사업은 그동안 한국마사회가 소방관 등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사회공익 직군 종사자 및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올해는 사회공익직군 대상을 확대해 기존의 소방관, 교직원, 간호사 등에서 간호조무사까지 폭넓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취약계층인 다문화가정이나 범죄피해자 등에게도 기회가 돌아간다. 10회 기준 강습비 30~50만원 중 80%~100%에 해당하는 비용을 한국마사회가 부담한다.

일반국민의 경우 만 19세부터 65세까지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800명을 선정한다. 역시 기승비용의 40%는 한국마사회가 지원한다.

또한 저출산 극복 등 정부기조를 반영해 다자녀 양육자(만18세 미만 자녀 3명 이상)에게는 원하는 승마장과 강습반에 대한 선정 우선권이 부여된다.

말산업정보포털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는데 일반국민은 11일부터 18일까지, 사업공익직군 및 일부 취약계층은 19일부터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