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도 모바일 농장 게임 동참…다음달 '이마트팜' 선봬
상태바
이마트도 모바일 농장 게임 동참…다음달 '이마트팜' 선봬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9일 08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이마트가 모바일 농장 콘셉트의 개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팝'을 다음달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마트팜은 이마트앱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보상으로 열매를 키우고 수확한 후, 이를 실제 상품으로 교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다. 선택한 상품은 이마트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며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은 매달 변경된다.

이마트팜에서 수행하는 미션은 출석, 전단 보기, 리뷰 작성 등으로 간단해 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미션 외에도 이웃 농장 맺기 등으로 추가 보상을 얻거나, 이마트 장보기 미션 등 더욱 많은 보상을 한번에 제공하는 특별 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팜 공식 오픈에 앞서 9일부터 14일까지 이를 미리 체험해 볼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이마트팜은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5월 중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최근 커머스 앱에서 농사를 짓고 실제 작물을 받아보는 '사이버 농사'가 인기인 가운데, 이마트팜은 게이미피케이션 앱테크 서비스와 오프라인 매장이 줄 수 있는 체험형 즐거움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고객들의 이마트앱 사용 활성화 및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계 방문 효과 또한 기대된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이마트앱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 재미있고 친숙한 형태로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이마트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