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리조트, 만나씨이에이와 '친환경 잔디 재배 시스템' 공동 개발
상태바
HDC리조트, 만나씨이에이와 '친환경 잔디 재배 시스템' 공동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HDC리조트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HDC리조트가 스마트 팜 전문 기업 만나씨이에이와 친환경 잔디 재배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프리미엄 퍼블릭 성문안CC에서 HDC리조트 조영환 대표이사, 만나씨이에이 전태병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급변하는 이상 기후 시대에도 고품질 코스 잔디를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팜 설비 구축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HDC리조트가 운영하는 총 90홀 코스에 식재된 한지(寒地) 형 양잔디 켄터키블루그래스는 초록빛이 진한 사계절 잔디로 회복이 빠른 데다 부드러운 타격감과 손목 부담을 덜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고의 골프 코스 초종으로 꼽히지만 지구 온난화로 인해 기후가 점차 아열대화되며 고온다습한 여름 기간 생육이 어려워지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환경 조건에 따라 작황에 크게 영향을 받는 기존 노지 재배 방식 대신 잔디 품종에 최적화된 온습도와 이산화탄소 농도 조절 장치, 광환경 조성을 위한 태양 스펙트럼 LED를 갖춰 물 사용량은 최소화하면서 생산 효율은 높인 친환경 실내 재배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국내외에 온실 환경제어 및 수경재배 설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만나씨이에이의 스마트 팜 운영 노하우와 국내 최대 규모인 90홀 골프 코스를 관리해온 HDC리조트의 전문 조경 기술을 바탕으로 1차 테스트 베드를 설계해 운영, 공정 내구성 및 친환경성 평가 등을 거쳐 안정적인 코스 잔디 공급이 상시로 가능한 자동화 재배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