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4년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 공모 시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2024년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 공모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사업 공모 진행
장애예술인(단체)의 예술적 성장 및 확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예술활동 지원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24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장애예술인의 예술적 역량을 확장하고 더 많은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예술인이 폭 넓은 분야에서 전문예술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장애예술인(단체)의 예술적 성장 및 확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공모는 약 8억4천만원 규모로 △장애(예술)인 전문예술 활동지원 △AI활용 장애예술 활동지원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4월 5일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장애예술인의 편의를 위해 경기예술인지원센터에 방문 시 현장 접수를 지원한다.

△장애(예술)인 전문예술 활동지원은 장애예술인과 단체의 다양한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단체와 개인, 단체는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져 있다. 단체 기초과정은 최대 3천만원, 단체 심화과정은 최대 4천만원 개인은 정액 3백만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공연, 시각, 문학 뿐 아니라 영화, 연예, 사진, 만화 등 문화예술진흥법 제2조에서 정의하는 장르 전체를 포괄해 지원한다. 선정 이후 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워크숍 등이 준비돼 있다.

△AI활용 장애예술 활동지원은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예술교육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해 AI 기술을 활용한 장애예술의 다양성과 성장을 지원한다.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별 신청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가문화예술지원 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