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랜드, 뉴질랜드 마누카 꿀 '에그몬트' 국내 첫 정식 수입
상태바
현대바이오랜드, 뉴질랜드 마누카 꿀 '에그몬트' 국내 첫 정식 수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현대바이오랜드가 세계 1위 식품기업 '네슬레'와 손잡고 프리미엄 뉴질랜드 마누카 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그룹 계열 헬스케어·바이오 전문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의 프리미엄 뉴질랜드 꿀 브랜드 '에그몬트'의 마누카 꿀 제품 11종을 국내 최초로 정식 수입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에그몬트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꽃에서 채밀한 100% 천연 벌꿀로, 1년 중 겨울부터 늦봄 사이 특정 짧은 기간만 꽃이 피어 채집량이 적은 만큼 높은 희소 가치를 지닌다.

또한 천연 항산화 및 항균 물질인 '메틸글리옥살(Methylglyoxal)'을 비롯해 마누카 꿀의 순도를 알 수 있는 자연 발생 화학물질 렙토스페린(Leptosperin) 등이 다량 함유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현대바이오랜드가 이번에 선보인 에그몬트 제품은 뉴질랜드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북섬 타라나키 지역 내 해발 2518m의 에그몬트산에서만 채밀한 순수 마누카 꿀을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에그몬트는 국제마누카꿀산업협회(UMFHA)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얻을 수 있는 인증 고유 상표 레벨 UMF(Unique Manuka Factor) 라이선스도 획득했다.

UMF 등급은 메틸글리옥살을 비롯해 히드록시메틸푸르푸랄, 렙토스페린 등 다양한 성분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메틸글리옥살의 활성도 등이 높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번에 최상위 등급 제품인 '마누카 꿀 UMF25+/MGO1200+'부터 '마누카 꿀 UMF5+/MGO85+' 등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마누카 꿀 UMF25+/MGO1200+' 제품은 일반 벌꿀 대비 최대 100배 이상 높은 메틸글리옥살을 함유하고 있는 에그몬트의 대표 프리미엄 제품이다.

제품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신세계백화점 본점 등 전국 주요 백화점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판매된다.

오는 22일 오픈 예정인 공식 온라인몰 '현대웰니스'를 비롯해 현대바이오랜드가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최근 프리미엄 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전세계적 인기를 끌고있는 '에그몬트 마누카 꿀'을 정식 수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등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국내에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바이오랜드는 세계 1위 식품 기업 네슬레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업무제휴를 맺고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