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우주오락실' 진행
상태바
NS홈쇼핑,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우주오락실'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 강당에서 열린 '우주오락실'에 행사에서 조항목 대표이사가 임직원과 함께 농구 슈팅 게임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NS홈쇼핑이 지난 3월 29일 사옥 강당에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우주오락실'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항목 대표이사와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전 신청한 선수 20명이 참가한 농구 슈팅 게임을 응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주오락실'은 '우리가 주인공인 오락실'이란 뜻의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임직원 참여 속에 '타자왕', '테트리스', '알까기', '다트 게임' 등 매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해 왔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진행해 우승자 부서에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부서 간 원활한 소통과 유연한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 침체된 경제 상황과 경쟁 심화 속에서 임직원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출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NS홈쇼핑은 '일일관리를 통해 문제를 미리 가려내고, 드러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행동하는 습관'을 뜻하는 HBH(Harim Behavioral Habit, 하림의 실행 습관)의 내재화를 위한 캠페인도 꾸준히 운영 중이다. 

HBH의 본질과 우수한 사례를 사내 영상과 포스터를 통해 공유하고, 각자의 업무에 적용하도록 안내해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함으로써 효율성 높은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NS홈쇼핑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대폭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매년 연말에 조사하는 임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코로나 기간인 2021년과 2022년 다소 하락했던 만족도가 지난해에는 팬데믹 이전보다 더욱 높아졌다. 

NS홈쇼핑은 HBH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와 업무 공유 체계 개선, 실무 교육 제도 확대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사원부터 대표까지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유연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HBH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와 업무 공유 체계 개선 등 적극적인 부서 간 협력, 실무 교육 제도 개선을 통해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