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LG생활건강, 면세 채널·중국 현지 매출 개선될 것"
상태바
상상인증권 "LG생활건강, 면세 채널·중국 현지 매출 개선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상상인증권은 3일 LG생활건강에 대해 면세 채널 및 중국 현지 매출이 개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49만원을 유지했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조7147억원, 영업이익 1393억원을 예상한다"면서 "부문별로 화장품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 영업이익 -19%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주요 브랜드와 핵심 라인인 후 천기단 리뉴얼 제품이 본격적으로 소진되기 시작함에 따라 재정비 영향으로 크게 부진했던 전분기 대비 면세 채널 및 중국 현지 매출이 개선될 것"이라며 "생활용품은 전년 대비 매출액 2%, 영업이익 11% 성장을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팡 직매입 재개를 비롯해 온라인 대형 채널 추가 효과 등이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음료 또한 계절적 비수기와 부진한 내수 소비 분위기에도 탄산 등 주요 브랜드의 온라인 판매 확대 및 원당가 하향 안정화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액 0.3%, 영업이익 3%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LG생활건강은 구조조정과 관련해 비용 우려가 발생했던 미국과 중국 사업의 경우 대규모 지출이 이미 마무리 된 것으로 파악돼 센티먼트가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는 "올해도 오휘, 숨 등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 철수와 관련한 비용은 일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년도와 비교해 지출 규모는 크게 축소될 전망"이라면서도 "다만 주력 브랜드 제품이 런칭 후 처음으로 리뉴얼 된 만큼 전반적인 중국 소비시장 회복 시 마케팅 비용의 확대 가능성도 존재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바닥을 확인한 주가는 최근 반등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현재 동사는 국내에서 신성장 채널(H&B, 온라인)을 육성하고 비중국으로 지역 다변화를 꾀하는 등 구조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나 향후 주가의 지속 상승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국향 실적(면세, 현지 등) 회복이 가장 먼저 전제돼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