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글로벌비만치료제 ETF 첫 월배당금 지급 기념 이벤트 진행
상태바
미래에셋, 글로벌비만치료제 ETF 첫 월배당금 지급 기념 이벤트 진행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2일 10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476690)'의 첫 월배당금 지급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3월 29일 기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주당 15원의 분배금을 지급한다. 해당 ETF는 매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분배형 ETF다. 지난 2월 29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한 이후 지급하는 첫 분배금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의 첫 분배금 지급을 기념해 월배당 ETF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8일까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를 보유한 고객 가운데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는 '일라이 릴리'와 '노보 노디스크'에 집중 투자한다. 비만 주사제 제조사인 일라이 릴리는 현재 글로벌 헬스케어 섹터 내 시가총액 1위 기업이다.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는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비만치료제를 개발하며 유럽 전체 대장주로 떠올랐다.

또한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 머크와 아스트라제네카, 로슈, 노바티스, 화이자 등 비만 치료제 테마 관련 매출이 발생하거나 R&D 진행 중인 글로벌 상장 기업들을 편입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주력 상업화 제품을 바탕으로 확보한 잉여현금흐름을 M&A, 라이선스 계약 등에 활용해 향후 비만치료제 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현금흐름은 주주 환원을 위한 배당 자원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하민정 매니저는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자금력이 풍부한 글로벌 빅파마 기업에 투자하기 때문에 혁신 성장 테마에 투자함과 동시에 비교적 높은 분배금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해당 ETF 기초지수의 배당률은 1.9%대로 미국 시장대표지수인 S&P500지수의 배당률인 1.4%를 상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